동부초 병설유치원, 1학년, 2학년 사과수확 체험.

동부초 병설유치원, 1학년, 2학년 사과수확 체험.

나비넥타이를 멋지게 맨 동부초 병설유치원 어린이들과  1학년, 2학년 언니 오빠들이 사과수확 체험을 왔어요. 체험마을 가까이 있는 낙동초등학교 교감선생님이셨던 문진숙선생님께서 전근 가신 곳이래요. 낙동면을 잊지 않으시고 다시 찾아주셨어요. 선생님도 학생의 아버님으로 만났는데 사과 농부님으로 만났다며 반가워하셨어요. 사과 맛있게 드시고 다음에 또 만나요!!  

경북 나드리 열차

경북 나드리 열차

봄을 따라 기차타고 오던 손님들이 가을이 되어 다시 체험마을을 방문하고 계십니다. 지난 주에는 남고 동창생 분들이 오셨는데 이번엔 가을나들이를 나오신 어머님들이셨습니다. 곶감강정도 만들고 식사도 하시고 한창 무르익고 있는 사과도 맛보셨어요. 즐거운 여행 되셨길 바래요.  

전농경북도연맹 농촌체험 및 식생활교육 진행

전농경북도연맹 농촌체험 및 식생활교육 진행

전농 경북도연맹에서 진행하는 소비자 식생활 체험교육이 승곡마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가족단위의 도시 소비자들이 농부들이 어떻게 농산물을 생산하는지, 그리고 그것이 어떻게  유통되는지, 우리가 오해했던 점들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원태구 정책실장님과 도연맹 회장님께서 애 많이 쓰셨습니다.

옥계다솜꼬마숲어린이집 구미YMCA어린이집 사과수확체험

옥계다솜꼬마숲어린이집 구미YMCA어린이집 사과수확체험

옥계 다솜꼬마숲 어린이집에서는 4살 친구들이 먼저 방문을 하였는데요. 요 이쁜 친구들은 그냥 바라만 봐도 행복해 지는 것 같습니다! 체험을 진행해야 하는데, 안아주고만 싶더라구요! 이어서 등장한 YMCA어린이집 친구들은 4~7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꼬마손님들이었는데요, 샘들 말씀으로는 놀이를 많이하는 친구들이라 규칙을 잘 지킨다고 하셨는데, 보기